교수소개
- HOME
- 교수소개
- 교수소개
- 직위교수
- 전화번호0432298160
- 이메일marketing@cju.ac.kr
- 홈페이지sooupforlee.tistory.com
학력
학교명 | 학위명 |
---|---|
인하대학교 | 경영학사 |
서울대학교 | 경영학석사 |
서울대학교 | 경영학박사 |
실적
구분명 | 내용 학술지명, 발행처, 제출기관 등 |
연도 | 발행권호 페이지, 연구기간 등 |
---|---|---|---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I LIKE CHATGPT, USERS LIKE US: HOW CHATGPT DRIVERS AND AI EFFICACY AFFECT CONSUMER BEHAVIOUR Virtual Economics [The London Academy of Science and Business] |
20231231 |
6권 4호 44-59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이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: 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의감의 조절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231231 |
21권 6호 65-81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Structural Understanding of Influencer Worship in Social Media: The Formation and Consequences of Influencer Power Journal of Global Business and Trade [International Academy of Global Business and Trade] |
20231201 |
19권 6호 183-203 |
학술활동 |
Telemedicine using Mobile Apps: Actual Users’ Motivation and Attitude 54th 2023 DSI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|
20231119 |
|
수상내역 |
최우수발표논문상 한국항공경영학회 |
20231103 |
|
학술활동 |
항공사 마일리지의 블록체인 도입과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231103 |
234-241 |
연구보고서 |
SGBAC(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) 활성화 연구 한국공항공사 |
20231024 |
20230731 ~20231028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마케팅 기술과 그로스 해킹이 바꾸어가는 마케팅의 미래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] |
20230831 |
16권 1호 7-24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노코드 마케팅 업무 자동화 : 오늘 배워 내일 쓰는 일잘러의 AI마테크 솔루션 : 서베이 리서치, 머신러닝, 텍스트 분석, 이메일, AI 기반 업무 자동화까지! Digital Books(디지털북스) |
20230725 |
총페이지: 240 1-24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금융기업의 ESG 경영이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연구 [한국기업경영학회] |
20230630 |
30권 3호 181-20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추천 알고리듬의 세렌디피티 경험을 통한 항공권 구매: 개인화의 조절 효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230630 |
21권 3호 3-26 |
학술활동 |
AI Like ChatGPT, Users Like Us 한국마케팅학회 2023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230603 |
133-134 |
학술활동 |
은행의 ESG 활동이 조직성과와 내부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230519 |
|
학술활동 |
인공지능 챗봇의 서비스 회복과 만족과의 관계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230519 |
|
학술활동 |
항공권 추천 서비스와 온라인 세렌디피티 한국항공경영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230519 |
|
학술활동 |
디지털 치료 서비스 혁신저항과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년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230506 |
|
학술활동 |
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추천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업경영학회 2023년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230506 |
|
수상내역 |
신진학자상 (사)한국기업경영학회 |
20230506 |
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Emergence of ChatGPT and Changes of Marketing: Early Study of Internet Buzz on ChatGPT 무역연구 [한국무역연구원] |
20230430 |
19권 2호 19-32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산학 연계 마케팅 프로그램이 소비자의 브랜드 사랑에 미치는 영향 전문경영인연구 [한국전문경영인학회] |
20230430 |
26권 1호 171-191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게임 캐릭터의 의인화 특성과 동일시가 게임 만족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 [한국마케팅관리학회] |
20230131 |
28권 1호 91-114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Factors Affecting User’s Behavior of Smartphone: Integrated Model of Service Distribution, Addiction and Consequence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[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(KODISA)] |
20221130 |
20권 11호 99-108 |
학술활동 |
The Study of Servicescape Factors Influencing Positive Emotions and Satisfaction at the Airport.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2022 proceedings |
20221028 |
171-195 |
학술활동 |
Why Do Consumers Buy NFTs (Non-Fungible Tokens)?: Multi-path of Attitude and the Bandwagon Effec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Asian Marketing Associations 2022 proceedings |
20221028 |
164-16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A.I의 마케팅 인플루언스: 인공지능 시대 마케팅 대전환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 [한국마케팅관리학회] |
20221001 |
27권 4호 83-99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국내 정보화 분야 연구 동향 분석 경영과 정보연구 [대한경영정보학회] |
20220930 |
41권 3호 39-53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(고객 도달률을 높여주는) 실전! 이메일 마케팅 Digital Books(디지털북스) |
20220905 |
총페이지: 190 1-190 |
학술활동 |
대체불가토큰(NFT)에 대한 삼원적 태도:: 기술, 투자 혹은 밴드웨곤 효과 2022년 한국경영학회 춘계학술논문집 |
20220616 |
2022 봄 129-132 |
학술활동 |
믿지 말고 추앙하라. 인플루언서 추앙의 선행요인과 결정구조 한국항공경영학회 2022년 춘계 학술대회논문집 |
20220527 |
2022 봄 102-106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인공지능·빅데이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|
20220407 |
총페이지: 128 1-107 |
연구보고서 |
바이오헬스-타 전공 연계 융합교과목 연구개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 |
20220331 |
20220117 ~20220331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코로나가 소비자 행동 변화에 미친 영향 : 웹 데이터와 소비자 조사를 통한 이해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] |
20220228 |
14권 2호 59-72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게임 속 캐릭터에 대한 동일시가 아이템 구매 및 게임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[한국게임학회] |
20211231 |
21권 6호 41-50 |
수상내역 |
2021년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우수발표상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 |
20211127 |
|
학술활동 |
게임 캐릭터 동일시의 기대효과 2021년 한국게임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|
20211127 |
137-138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Factors affecting user acceptance for NFC mobile wallets in the U.S. and Korea Innovation and Management Review [Emerald Group Holdings Ltd.] |
20211110 |
18권 4호 417-43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COVID-19 팬데믹 시대의 언택트 기반 유통 서비스 만족에 관한 연구 무역연구 [한국무역연구원] |
20210630 |
17권 3호 379-392 |
학술활동 |
인공지능 기반 고객 페르소나 분석데 대한 소비자 평가 기업경영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210625 |
1-7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MMORPG의 자아-캐릭터 동일시와 관계 내재화가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[한국게임학회] |
20210601 |
21권 2호 111-122 |
학술활동 |
마케팅 자동화와 디지털 페르소나의 영향 소비문화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210514 |
31-34 |
학술활동 |
문화유산을 활용한 삶의 질 향상과 중요요인 분석을 통한 장소 마케팅 전략 소비문화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210514 |
25-25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Does VR Tourism Enhance Users' Experience? SUSTAINABILITY [MDPI] |
20210115 |
13권 2호 806-1-15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Unravelling Consumer Responses to Omni-Channel Approach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[UNIV TALCA] |
20200901 |
15권 3호 37-49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모바일 뱅킹 서비스 사용자 태도 연구:한국 및 중국 소비자 간 비교를 중심으로 소비문화연구 [한국소비문화학회] |
20200901 |
23권 3호 53-6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게임 선용동기가 행복과 고독에 미치는 이중경로 모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[한국게임학회] |
20200630 |
20권 3호 55-64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An Exploratory Study on the Distribution and Marketing Changes Under the North Korean System 산경연구논집 [한국유통과학회] |
20200501 |
11권 5호 27-34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디지털 콘텐츠 실전 마케팅 Digital Books(디지털북스) |
20200305 |
총페이지: 286 1-288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Use of Immersive Virtual Technology in Consumer Retailing and Its Effects to Consumer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[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(KODISA)] |
20200228 |
18권 2호 5-1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A Study on the Opt-in Marketing 산경연구논집 [한국유통과학회] |
20200207 |
11권 2호 49-59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사회복지, 업의 변화와 마케팅 집문당 |
20191120 |
총페이지: 342 1-342 |
학술활동 |
Is VR (virtual reality) Real in Marketing?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Opportunities & Challenges in Management, Economy |
20190830 |
2019-5th 60-60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디지털 교육서비스 기업 이미지 연구: 취학 전 아동의 이용실태를 중심으로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 ] |
20190830 |
12권 (1)호 137-15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중국 내 서구 글로벌 기업의 문화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: 중국 전통적 가치의 조절효과 Journal of China Studies [중국연구소] |
20190701 |
22권 2호 19-40 |
학술활동 |
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변화 2019년 대한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90614 |
71-71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기업의 위기 상황에서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보답하는가?:리콜 상황에서 브랜드 몰입의 조절 효과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90430 |
37권 2호 69-77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The mediating roles of trust and system quality in achieving system success: A system integrator perspective Journal of Asian Finance, Economics and Business [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(KODISA)kodisajournals@gmail.com] |
20190401 |
6권 2호 203-212 |
연구보고서 |
청주대학교 기술사업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연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|
20190322 |
20181217 ~20190322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Evaluating perceived smartness of product from consumer's point of view: The Concept and Measurement Journal of Asian Finance, Economics and Business [Korea Distribution Science Association (KODISA)kodisajournals@gmail.com] |
20190302 |
6권 1호 149-158 |
학술활동 |
Is Omni-channel a Consumer-oriented Approach? IFBC2019 proceeding |
20190108 |
131`1-137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n empirical study of consumer adoption of Internet of Things services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Innovation [Taiwan Association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Innovationijeti@nfu.edu.tw] |
20190101 |
9권 1호 1-11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Bitcoin Distribution in the Age of Digital Transformation: Dual-path Approach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[KODISA] |
20181231 |
16권 12호 47-56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아동 사교육 시장 및 사교육비 지출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[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] |
20181201 |
8권 12호 159-167 |
학술활동 |
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창업의 저해요인과 영향 2018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논문집 |
20181116 |
2018(가을) 271-274 |
연구보고서 |
충북형 혁신창업생태계 구축방안 수립 충청북도청 |
20180920 |
20180625 ~20180922 |
학술활동 |
O2O Retailer and Shopping Experience Proceeding of Int’l Conference on Novel Approaches in Social Science, Business and Economics |
20180823 |
2018 summer 1-2 |
논문
국제일반학술지 |
Understanding Consumer Acceptance of Fintech Service: An Extension of the TAM Model to Understand Bitcoin Journal of Business and Management [Int'l Organisation of Scientific Research] |
20180710 |
20(7) 34-37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Rumor and its perceived risk as precedents of consumer behavior: Agro-product marketing perspective Asia Life Sciences [Rushing Water Publishers Ltd. asialifesciences@yahoo.com] |
20180601 |
SUPPLEMENT 15권 3호 1915-1928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Effects of Product Smartness on Satisfaction: Focused on the Perceived Characteristics of Smartphones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[UNIV TALCA] |
20180530 |
13권 2호 1-14 |
학술활동 |
사교육 시장 현황 분석 및 교육비 지출연구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학술대회논문집 |
20180406 |
2018 봄 1-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4차 산업혁명의 논의와 경영 및 마케팅 관리의 변화 Korea Business Review [한국경영학회] |
20180228 |
22권 1호 177-194 |
학술활동 |
The 4th Industry Revolution and Bitcoin Adoption Conference Proceedings MRRDS |
20180129 |
MRRDS-2018 23-23 |
학술활동 |
Opt-in 마케팅의 선행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: 프라이버시 염려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17 추계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슬대회 논문집 |
20171201 |
2017가을 1-10 |
학술활동 |
A Study for Mobile Payment Systems: Adoption of Mobile Digital Wallet 48th Annual Meeting of the Decision Science Institute proceedings |
20171118 |
Nov. 2017 1-10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n Empirical Study to Understand the Effects of Product Recall on Consumer Behavior Information [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] |
20171030 |
20(10) 7619-7626 |
논문
국제일반학술지 |
The Mediating Role of Technology Self-efficacy in Understanding User Attitude Toward NFC-based Payment Service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[World Business Institute] |
20171030 |
13(2) 69-77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공유 문화와 시스템이 신제품 개발성과에 미치는 영향: 서비스/비서비스업종 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71030 |
35권 5호 119-127 |
연구보고서 |
중장기 발전계획 CJU 2030! 기획처 미래전략부 |
20171017 |
20160901 ~20171017 |
저서및창작집
역서 |
마케팅 한경사 |
20170901 |
총페이지: 437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The Effect of Personal and Environmental Characteristics on Perceived Feasibility and Entrepreneurial Intention 무역연구 [한국무역연구원] |
20170831 |
13권 4호 73-91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공공문화행사 관람객 참가의도와 이용행동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] |
20170831 |
19 5-16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뿌리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연구 -충북지역을 중심으로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] |
20170831 |
19 141-156 |
학술활동 |
The Effects of Contamination Rumors and Consumer Attitude Conference Proceedings |
20170822 |
Summer, 2017 1-2 |
논문
국제일반학술지 |
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Policy and Strat [GVSchoolPublication] |
20170530 |
4(1) 27-32 |
학술활동 |
The Impact of Product Crisis on Consumer Attitude and Behavior: Focused on Product Recall Crisis APAIS 2017 Proceedings. |
20170419 |
2017 Spring 1-4 |
학술활동 |
Understanding of Actual Use of Smart Payment Service and User's Attitude GRIBA Conference Proceeding |
20170404 |
Spring 2017 1-5 |
연구보고서 |
청주대학교 발전전략 수립 보고서 대학 내부 |
20170225 |
20160901 ~2017022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사회적 기업의 긍정적, 부정적 연상과 소비자 태도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[사단법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] |
20170131 |
7권 1호 1-15 |
연구보고서 |
대학원 발전계획 및 특성화, 자체평가 보고서 대교협 |
20161220 |
20160701 ~20161231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 dual-factor model to explain the future adoption of smart internet of things service and its implic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Software Engineering and its Applications [Science and Engineering Research Support Society ijbsbt@sersc.org] |
20161130 |
10권 11호 441-450 |
학술활동 |
Samsung Electronic's Product Recall and Implications for Product-Harm Crisis Management 18th APMC Conference |
20161125 |
Nov.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한류에 대한 만족도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와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화산업연구 [한국문화산업학회] |
20160930 |
16권 3호 167-17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서비스 실패의 특성 요인과 고객용서 - 항공서비스 관점을 중심으로 -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60831 |
14권 4호 35-56 |
학술활동 |
An Exploratory Study to Understand the Consumer Response to Future Technology IJAS 2016 conference proceedings |
20160728 |
2016 Summer 1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When the future technology is now: Paradoxical attitudes of consumer and evaluation of iot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 [International Journal of Smart Home] |
20160701 |
10권 6호 115-126 |
연구보고서 |
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(ACE) 사업계획서 교육인적자원부 |
20160630 |
20160401 ~20160630 |
학술활동 |
An Attempt tp Develop Integrated Model to Explain Smartphone Addictive Behavior 2016 한국소비문화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160528 |
2016 봄 71-72 |
학술활동 |
An Empirical Testing of Consumer Adoption of IoT Service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60520 |
2016 봄 8-8 |
학술활동 |
대학생 창업실행성과 창업의지에 관한 연구 2016 대한경영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60520 |
2016 봄 56-56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’ effect on work performance in the U.S. and Korea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[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] |
20160430 |
32(2) 507-516 |
학술활동 |
모바일 게임 이용 빅 데이타를 활용한 사용자의 RFM 분석과 함의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|
20160429 |
2016 봄 12-13 |
학술활동 |
항공서비스의 서비스 실패와 소비자의 정서적 반응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proceeding |
20160429 |
2016 봄 182-182 |
학술활동 |
Satisfiers and Dissatisfiers of Smart IoT Service and Customer Attitude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|
20160419 |
vol. 126 124-127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Sharing behavior and its relationship with core competencies of a company: A grounded theory approach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[Indian Society for Education and Environment indjst@gmail.com] |
20160228 |
9권 5호 1-10 |
연구보고서 |
학생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관한 연구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|
20160228 |
20151201 ~2016022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상품지능지수 척도(PIQ)의 검증 및 비교 평가: 스마트폰 상품의 비교를 중심으로 생산성논집 [생산성논집] |
20151231 |
29권 4호 87-112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마케팅의 첫걸음 法文社 |
20151201 |
총페이지: 277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The Effects of the Korean Wave (Hallyu) Star and Receiver Characteristics on T.V Drama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visit 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-Service, Science [International Journal of u and e-Service,Scienc] |
20151130 |
8(11) 347-356 |
학술활동 |
User Intention to Adopt IoT Service: The Future Convergent Gold Rush and Consumer APMC proceedings |
20151002 |
17 1-1 |
학술활동 |
The Effects of Smartphone Addiction Drivers on Work Performance AMCIS 2015 proceedings |
20150813 |
AMCIS 2015 1-11 |
학술활동 |
Initial Understanding of Sharing Activities and Relations to Corporation Competency IAM 2015 proceedings |
20150714 |
IAM 2015 1-6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Social Capital as a Source of Business Advantages for a Woman Entrepreneur in the Context of Small-size Business Asian Social Science [Asian Social Science] |
20150425 |
11(12) 155-167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요우커 온라인-소셜 커머스 등장과 항공 서비스 구매 행동-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50401 |
13(2) 43-61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조절초점과 지각된 위험이 크라우드 펀딩 참여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50301 |
33(1) 111-122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3D 미디어 및 3D 광고의 효과성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경영경제연구소] |
20150228 |
7(2) 25-3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인식 측정을 위한 실증적 연구 AJMAHS [] |
20150228 |
5(1) 1-10 |
학술활동 |
Crowdfunding in the Korean Film Industry :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Risk and Perceived Benefit ESCP Conference Proceedings |
20150124 |
2015, Jan. |
학술활동 |
요우커의 소셜 커머스를 통한 저가격 항공권 구매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논문집 |
20141114 |
2014 가을 58-58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The Effects of Technology Readiness and Technolgy Acceptance on NFC Mobile Payment Services in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[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] |
20141101 |
30(6) 1615-1625 |
학술활동 |
Perceived Smartness and Technology Readiness Attitude Toward Mobile Wallet Service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|
20141031 |
2014 가을 39-45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 Comparative Study of Smartphone User's Perception and Preference towards Mobile Payment Methods in the U.S. and Korea 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 [The Journal of Applied Business Research] |
20141030 |
30(5) 1365-1376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The empirical research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mart product characteristics and customer satisfaction Information (Japan) [International Information Institute Ltd.No. 509 Fujimi-Cho 6-64-3Tachikawa City, Tokyo190-0013] |
20140930 |
17권 9호 4017-4022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항공사간 코드 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40701 |
12(3) 57-71 |
학술활동 |
스마트폰 금융 수용 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|
20140530 |
2014. 봄 17-17 |
학술활동 |
소상공인 마케팅성과 영향요인 연구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4 |
20140524 |
2014. 봄 305-31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무인 보안 경비 서비스 선택 속성 및 시장 세분화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40430 |
32권 2호 59-71 |
학술활동 |
사회적 기업에 대한 연상과 소비자 태도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|
20140426 |
2014 봄 105-107 |
학술활동 |
Can Smart Product Make Customers Satisfied? Advanced Science and Technology Letters |
20140415 |
ASTL 47 395-398 |
연구보고서 |
청주대학교 LIC사업 보고서 청주대학교 |
20140401 |
20140201 ~20140331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사회적 자본에 대한 이론적 연구 및 마케팅에의 함의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] |
20140228 |
6(2) 5-18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캐릭터 마케팅이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[청주대학교] |
20131231 |
36(2) 22-4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스마트폰 서비스 특성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 확산에 관한 연구 국제경영리뷰 [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] |
20131230 |
17(4) 53-75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중국내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지각이 서비스 몰입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[사이버사회연구소] |
20131230 |
4(2) 131-157 |
학술활동 |
항공사간 코드쉐어링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31130 |
2013년 가을 351-364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의 명품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31031 |
11(5) 81-100 |
학술활동 |
소상공인의 삼원적 특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|
20131019 |
2013 가을 |
학술활동 |
항공 서비스 산업내 플랫폼 공유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논문집 |
20131019 |
2013 가을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수입 농식품 소비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-수입 과일을 중심으로- 소비자문제연구 [한국소비자원] |
20130831 |
44(2) 1-26 |
학술활동 |
The Effect of the Perceived Risk in the Consumers' Acceptance of the Crowd Funding Global Business & Technology Association’s Fifteenth Annual International Conference 2013 Proceeding |
20130703 |
2013 |
논문
국제전문학술지(SCI급/SCOPUS) |
An Exploratory Study on Addictive Use of Smartphone: Developing SAUS (Smartphone Addictive Use Scale) Journal of Convergence Information Technology [JCIT] |
20130701 |
18(12) 403-407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소상공인의 마케팅 애로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: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경영경제연구 [청주대학교] |
20130630 |
36(1) 1-28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한국 대학생들의 사이버 중독의 측정: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간 비교 사이버문화연구 [사이버사회연구소] |
20130630 |
4(1) 115-137 |
학술활동 |
중국 소비자가 지각하는 명품 특성과 브랜드 사랑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30525 |
2013 춘계 411-41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계획적 진부화가 신상품 평가에 미치는 조절 효과에 관한 연구:스마트폰 상품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[한국소비자원] |
20130430 |
44권 1호 87-10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대변인 캐릭터의 특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[대한경영학회] |
20130430 |
26권 4호 927-945 |
학술활동 |
농식품 루머: 비이성적 영향력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30427 |
2013(춘계) 33-3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농식품의 상품품질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마케팅논집 [한국전략마케팅학회] |
20121230 |
20(4) 165-190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온라인 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사회문화 [경희대학교] |
20121230 |
3(2) 79-101 |
학술활동 |
대학의 종합적 이미지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121110 |
2012 가을 203-220 |
학술활동 |
온라인 홈쇼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이미지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학술대회 논문집 |
20121026 |
2012 추계 121-127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소비자의 부정적 브랜드 루머의 수용과 확산 ASIA Marketing Journal [한국마케팅학회] |
20120930 |
14(2) 65-96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중국 소셜 커머스의 다차원적 특성이 여성 소비자의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20930 |
30(4) 159-17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한식 전문점에 대한 중국 소비자 인식 및 품질 평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20930 |
10(3) 59-75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IT 컨버전스 기술 개발 및 산업화 동향 경상논총 [경영경제연구소] |
20120831 |
9 67-86 |
학술활동 |
중국 소비자의 소셜 커머스 이용 특성과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학회 발표집 |
20120525 |
2012-1 11-15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A Study of Consumer-oriented Green Product Acceptance Model: Perceived Green Product Characteristics,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120229 |
30(1) 79-8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[한국마케팅학회] |
20120131 |
13권 4호 191-212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브랜드 자산, 소비자 로열티, 그리고 온라인 루머의 영향력 사이버사회문화 [경희대학교 사이버사회연구소] |
20111230 |
2(2) 49-76 |
학술활동 |
The Meaning of "Green Brand" to Asian consumers and Evaluation of Green Brand Equity Conference Proceedings |
20111026 |
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참가 기업의 지각된 성과가 국제산업전시회의 명성지각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공경영학회지 [한국항공경영학회] |
20110930 |
9권 3호 77-92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B2B 마케팅 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경상논총 [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] |
20110830 |
4(1) 77-90 |
학술활동 |
국제 산업전시회의 명성 제고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지 |
20110422 |
2011 춘계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마케팅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과 교육적 활용 청대학술논집 [청주대학교 학술연구소] |
20110228 |
제17집 1-19 |
학술활동 |
Planned Obsolescence of Software Program by Company and Its Effects on Consumer Attitude ICCC 2010 Proceedings |
20101217 |
2010 81-82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소비자의 루머 인식과 브랜드 태도 한국콘텐츠학회 [한국콘텐츠학회] |
20101130 |
10(11) 363-370 |
학술활동 |
Green Marketing and Consumer Attitude The 31st Taiwan-Korea Scholars Semina Proceedings |
20101020 |
31 89-104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마케팅에 강해지는 책 커뮤니케이션북스 |
20101008 |
총페이지: 33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에 미치는 몰입의 매개적 효과 기업경영연구 [] |
20100930 |
17(3) 191-206 |
학술활동 |
브랜드 루머와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00605 |
2010년 6월 33-38 |
학술활동 |
서비스 편익과 전환비용이 통신서비스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항공경영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|
20100430 |
2010 춘계 25-38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농산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-상품정보와 판미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- 대한경영학회지 [(사) 대한경영학회] |
20100228 |
23(1) 000-00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역설적 태도 연구에 기반한 상황적 패러다임 모델 구축 한국콘텐츠학회지 [한국콘텐츠학회] |
20100228 |
10(2) 1-2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온라인 게시글의 콘텐츠 특성과 조회 수간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지 [한국콘텐츠학회] |
20100228 |
10(2) 1-9 |
저서및창작집
기타 |
'생활속의 마케팅' CTL |
20100131 |
총페이지: 300 |
저서및창작집
저서 |
시장 고객 중심의 IT융합기술 미래 플래팅 한국전자통신연구원 |
20100110 |
총페이지: 153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농식품의 소비자 지향적 품질 측정: 척도 개발 및 시사점 상품학연구 [한국상품학회] |
20091228 |
27(94) 000-00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소비자의 유행색 브랜드 개성 지각과 태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[한국콘텐츠학회] |
20091228 |
9(12) 1-10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20대 여대생들의 라이프스타일 별 유행색(09-10 F/W) 선호도에 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[한국디자인문화학회] |
20090930 |
15(3) 309-319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How they can Sell without Advertising?: Storytelling and its Effects on the Purchase Intention of Alcohol Beverage in Korea 산업혁신연구 [산업개발연구소] |
20090930 |
25권 3호 79-100 |
연구보고서 |
농식품 원산지표시관리 효과분석 및 개선방향 연구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|
20090930 |
20090501 ~20090930 |
연구보고서 |
사회복지시설 경영컨설팅 시범사업 결과 보고서 충청북도 종합사회복지센터 |
20090930 |
20090710 ~20090930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고객이 경험하는 기업-고객간 상호작용성 특성이 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영경제연구 [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] |
20090830 |
32(2) 19-43 |
학술활동 |
IT융합기술 R&D 동향과 전망 경영과학회 2009 하계 학술대회 |
20090819 |
학술대회지 1-16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소비자 브랜드 스토리의 지각된 특성이 전반적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[] |
20090630 |
17(2) 57-89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The Effects of Perceived Brand Story Characteristics on Brand Intimacy Mediated by Story Flow (플로우로 매개된 브랜드 스토리 특성이 브랜드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) 마케팅연구 [한국마케팅학회] |
20090625 |
24(2) 109-129 |
학술활동 |
소비자의 역설적 태도에 대한 탐험적 연구 한국항공경영학회 2009 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|
20090619 |
2009 201-302 |
논문
국내일반학술지 |
소비자의 마케팅 프로그램 참여가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, 열정, 몰입에 미치는 영향 경영경제연구 [청주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] |
20090401 |
32(1) 71-95 |
학술활동 |
소비자의 농식품 품질인식 요인 및 그 측정도구에 관한 연구 - 소비자지향적 접근 -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2009 |
20090307 |
학술대회특별호 1-16 |
논문
국내전문학술지(KCI급) |
광고 대행사의 효율적인 아웃소싱 활용 전략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[한국광고학회] |
20090228 |
20권1호 29-43 |
연구보고서 |
통신시장 유통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정보통신산업협회 |
20090131 |
20090102 ~20090131 |
연구보고서 |
농식품 소비자 품질인식 조사 및 마케팅 전략 개발 농촌진흥청 |
20081212 |
20081006 ~20081212 |
학술활동 |
An Explorative Study of Perceived Brand Storytelling Characteristics and Brand Intimacy 한국생산성학회 2008 추계학술대회 |
20081129 |
2008 가을 253-272 |
연구보고서 |
농식품 마케팅컨셉 개발을 위한 정성적 조사 보고서 농촌진흥청 |
20081030 |
20080901 ~20081030 |
학술활동 |
브랜드 스토리와 브랜드 태도 한국소비자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|
20081011 |
2008 163-169 |
논문
기타학술지 |
신상품의 유비쿼터스 상호작용 속성이 수용 및 확산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[서울대학교] |
20050831 |
2005년 8월 1-138 |
논문
기타학술지 |
기업 아이덴터티 전략수행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[서울대학교] |
19960228 |
1996년 2월 1-156 |